[신선생 영어교실] 오늘따라 신선생 영어교실을 기다리신다는 두 분의 말씀을 들었어요. 이종일 (Jong Il Lee) Nari Kim Like가 많지 않아서, Self-study용으로 올리고 남기는 것인데 그래도 보시는 분이 계시네요. ㅋㄷㅋㄷ 그래서 오랜만에 올려봅니다.

 

 

1) go a long way toward(s)[to], …에 크게 도움되다


제가 요즘 Maker Education에 대한 스터디를 하고 있거든요.
Maker Ed, Youth Makerspace Playbook, 60페이지에 나오는 표현입니다. Maker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운 받아서 보세요~ ...
http://makered.org/…/2015/10/Youth-Makerspace-Playbook_FINA…
'go a long way toward(s)' 직역하자면 '~을 향해 먼길을 가다' 완전 반대의 의미로 해석이 되는데, 실제 의미는 'to be very helpful'입니다.
참 쉬운 단어로만 이루어진 숙어가 의외로 어려울 때가 있어요~
예문) Talking about these things together and capturing them can go a long way toward building skills.

 

 

2) jargon (특정 분야의 전문/특수) 용어


모로코 파견을 위해 Cover letter와 CV(Curriculum Vitae)를 제출했어요. 가이드 하는 메일에 'For the cover letter, write it as if you are explaining what you do to your Grandmother. Avoid complicated technical language and IBM jargon.'이라는 표현이 있네요. 커버레터를 적을 때 할머니께 말씀드리듯이 쉽게 작성하고, IBM 기술적인 전문 용어는 피하라는 가이드예요.
진정한 소통은 '상대방이 알아듣도록 말을 하는 것'이지요.

 

 

그동안 축적된 신선생 영어교실은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어요. 보통2개씩, 62건 올렸으니, 124개 표현 정도 되겠네요.
http://dreamhongik.tistory.com/category/신선생%20영어교실
실은 저도 기억이 안나는 표현들이 있어요. 흐엉~

Posted by 꿈꾸는 홍익인간
,